이원****
새 아파트 입주를 앞두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리숨프로를 4월에 받게 되었지만 7월 새 아파트 입주 후에나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입주 후 설치 과정에서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고, 고객게시판에 제가 글을 올리면 다음날 오전에 유선 연락을 주셔서 문제를 해결주시려고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모습에 정말 감동 받게 되었습니다.
전자제품은 파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후 서비스가 더 중요한데, 리숨은 그런 면에서 정말 충실한 회사가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사실 4월에 리숨프로를 배송받고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풍절음이 심하다, 미세먼지를 잘 걸러주지 못하는 것 같다라는 의견이 있어서 설치를 안하고 있는 상황에서 구매를 다소 후회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파트 입주 후 설치해보니 소음 부분은 예민한 분들의 과민반응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고, 미세먼지 수치는 급기구에서 바람이 나오는 위치를 정확히 잡지 못하고 잰 수치가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양압, 정압, 음압 모든 모드에서 리숨프로의 급기구의 미세먼지 수치는 전부 0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기존 집에 설치했던 강제환기처럼 집안수치가 전체적으로 0이 나오는 드라마틱한 상황이 나오지는 않아 다소 의아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점에 대해서는 아직 사용기간이 얼마되지 않았으니 결론을 내리기보다는 여러가지 모드를 시도해보면서 우리 집에는 어떤 환기방식이 효과적인 방법인지 찾도록 노력해야될 것 같습니다.
추가 설명을 드리자면, 사람의 움직임, 바닥, 벽지, 가구 및 침구류, 옷, 가습기, 가전제품 등 수많은 곳에서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와 유해가스들이 발생합니다.
기계환기 혹은 창문을 여는 통환기 등 모든 환기 시 실내에 공기 유동이 생기게 되면, 미세먼지를 포함한 모든 유해가스 성분이 비산하는 것이 정상이며, 이때 미세먼지, 라돈, TVOC의 경우 일정 수치 이상을 나타내다가 지속적으로 환기가 이뤄지면 점차 감소하게 됩니다. 또한, 먼곳에서 수치변화가 생겼다는 것은 공기유동이 그 장소까지 이뤄졌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말씀하신바와 같이 양압,음압 기능을 적절히 번갈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